AZ백신 맞은 후 20대도 혈전신고
본문 바로가기

요거트맘 일상

AZ백신 맞은 후 20대도 혈전신고

AZ백신 맞은 후 20대도 혈전신고

 

 

국내에서는 AZ백신 맞은후

혈전이 생겼다는 신고가 접수되었어요.

 

코로나 대응요원인 20대로 A씨로
백신과 연관성이 있는지 보건당국이

조사중이라고 해요.

 

현재 유럽에서는 혈전과 같은
부작용으로 중단한 사례가 있는 만큼 백신과의

연관성이 확인된적은 없었다고 해요.

 

A씨는 백신을 맞후 다음날 부터
두통와 오한에 시달렸다고 해요.


4일이 지나도 증상이 없어지지 않고 오히려 구토증상까지 나타나자 

결국 병원을 찾았다고 해요.

병원에서 MRI검사 결과 뇌병변과 혈전소견을 받았어요.

 

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접종이상반응으로 혈전이 신고된 사례라고 해요.

 

전에 접종 후 8일뒤에 숨졌던 60대 여자분에게도 혈전이 발견되기는 하였으나

기저질환으로 인한 사망으로 판명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혈전관련 백신 부작용으로
분류되지는 않았어요.

 

방역당국은 연관성 조사에 착수했다고 해요.

코로나 19예방접종 대응조사지원팀장은
밝히기를 A씨는 안정을 취하면서

입원중이며 조사중이라고 밝혔어요.

A씨와 같은 날 같은 종류의 백신을 맞은 사람들중에서 이와같은 증상을 가진 사람들은

없다고 해요.

 

 

세계보건기구에서는 AZ백신의
위험성보다 장점이 더크다고 하면서 예방접종을 계속
해야한다고 권장했어요.

유럽의약품청에서도 조사하였지만
연관성이 없다고 밝힌바 있어요.

 

곧 화이자백신도 접종에 들어갈거라고 해요.

백신을 맞고 90%이상은
접종 2주후부터 면역력을 갖추게 돼고
4월초부터
갖게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