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증상 순서 독감과 비교
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 및 뉴스

코로나 증상 순서 독감과 비교

 

코로나 증상 순서 독감과 비교


요새 무서운 확산세로 코로나19가
퍼지고 있는데요~
전세계적으로 확산중이예요.



우리나라도 3단계로 접어들었어요.
겨울철이다보니 독감시기와도
겹쳐지는데요~

일단 코로나 증상 순서를 알려드릴께요.

1) 발열
가장 먼저 열이 나는데요, 초기에 치료를
앞당길 수 있는 근거가 되요.

2) 기침으로 이어진다.
기침은 우리몸의 방어작용이예요.
이물질 배출을 위해서인데요
보통 마른기침을 한다고 해요.

3) 두통과 인후통이 온다.
머리가 아프고 목 뒤쪽으로 통증이 와요.

4) 근육통이 온다.
피로감과 살만 스쳐도 통증이 느껴지는
근육통이 오게되요.

5) 메스꺼움을 느낀다.
속이 좋지않고 더부룩한 메스꺼움을
느껴요

6) 구토
메스꺼움과 마찬가지로 토할거처럼
구토가 나기도해요.

7) 설사

발병초기 설사증상을 있는 환자는
폐렴과 호흡부전도 함께 올수도 있어요.
다행이 설사는 전체환자의 4%에
머물렀어요.

이는 미국 캘리포니아 연구진이 밝혔는데요.
중국인 확진자 55,00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예요.

이번결과는 증상이 비슷한
독감 사스 메르스와 비교하는데
요긴한 정보가 되는 결과예요!!




독감증상과 다른 점


1) 코로나는 열이 먼저 나는 양상이예요.
독감은 기침부터 나타나는 경향이 있어요.

2) 코로나를 앓는 중이나 회복 후에 일시적으로
미각 후각 상실이 있을 수있는데 독감은 그렇지
않아요~


3) 근육통 인후통 두통은 공통증상으로 같아요.

4) 구토나 메스꺼움은 독감은 뒤늦게 나타나요.


(( 코로나19 ))

발열ㅡ기침ㅡ인후통,두통ㅡ메스꺼움ㅡ구토ㅡ설사

(( 독감 ))

기침ㅡ근육통ㅡ인후통,두통ㅡ발열ㅡ설사ㅡ구토





증상이 비슷하지만
증상순서가 달라요~

미국 국립 전염병연구소에서는요
코로나19만큼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본적이 없다라고
밝혔어요.

다양한 증상이 있어요.
휴유증도 만만치않구요.

코로나는 완치후에 재감염 가능성이
있으니 정말 조심해야되요~

마스크 손씻기
사람많은 곳 가지않기 등
기본적인 것부터 지키며
극복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