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에 재태크하는 방법 (내가 깨달은 것)
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 및 뉴스

코로나 시대에 재태크하는 방법 (내가 깨달은 것)

코로나 시대에 재태크하는 방법 (내가 깨달은 것)

은행에 가면 저금리
1%대 이율ㅜ.ㅜ
  1. 은행에 가서 저금하자니 이율이 낮다
  2. 연금저축을 들자니 나중에 어떻게 될지도 모르고?
  3. 계????? ㅎㅎㅎ 곗돈 가지고 계주가 튄다면??
나는 주식을 하기로 했다
아버지는 주식으로 큰돈을 잃고 나는 평생 주식하면 망한다는 생각으로 살아왔다.
주식을 쳐다보지도 않았다.

하지만 공부를 하다보니
꼭 그렇지만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존리강의도 듣고 여러가지를 참고하고
유튜브 강의도 들어봤다.
난 모험을 좋아하지 않는다.
안전을 중요시 여긴다.
그래서 안전한 방향으로 가기로 했다.

그래서 결정한것이

 

 

 

 

 

 

바로 해외주식 장기투자

다시 말해서 우량주식 장기투자

코카콜라는 30년전에도 있었고 지금도 있다.

오히려 가격이 몇배로 뛰어올랐다.

내가 10년전에 코카콜라 주식을 샀었더라면 ............

지금쯤 얼마가 되어있을까.....

구글이 10년후에 망해서 없어질까??

코카콜라가 나중에 망해서 없어질까

나이키는 10년전에도

지금도 인기가 있는데

10년전 적금을 넣지 않고

해외주식에 투자했었더라면

지금 그 가치는 .......

어마어마할텐데....

 

 

우리 아버지는 신생기업에 올인하셨고
그 기업의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었다
그렇게 아버지는 돈을 잃으셨다...ㅜ.ㅜ

 

 

 

생소하다고??

일단 적은 금액부터 매달 투자해보라

어떠게 하냐고??

일단 어플을 깐다. (키움주식. NH투자증권, 신한증권 etc...)

평생 수수료 무료이벤트를 이용하면 어느정도 수수료도 절감될수 있다.

수수료가 뭐냐고? 주식을 사고 팔고 하는데 있어서 내는 수수료인데 적은 금액일지라도

무료라면 땡큐~~~

 

나는 개인적으로 NH투자증권 어플을 깔았다. 어떻게 하냐고 일단 깔아보고 하나씩 하다보면 된다.
유튜브를 백날 봐도 한번 해봐야 깨달아진다. 하다보면 어찌하게 된다.
일단 회원가입
CMA 통장을 만들어야 한다. (여기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감 배당금도 여기로 들어온다.)
12월까지 해외주식 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그리고 아~~생각 안난다.
막상 닥치면 누구나 다할거임

일단 매달 10만원부터 시작해보라

아님 한주씩이라도

근데 구글주식이 1주가 가격이........

요새는 분할 매수도 있으니 0.5단위 이렇게 사도된다.

그리고 잊고 지내야한다.

장기투자를 ..주식이 1년후 3년후 5년후 어떻게 되었을지 상상해보라

나는 유튜브 박곰희TV를 참고했다.

 

 

 

 

 

아 중요한게 있다.

해외주식을 산다는것은 달러투자를 의미한다.

해외주식을 달러로 사는것

설마 한국돈으로 사겠는가

어플에 환전해서 바로 살수 있는 기능이 있다.

 

처음에 그 기능을 찾을수가 없어서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친절히 알려주었다.

나는 여유돈만 있으면 달러로 환전해서

해외주식을 한다.

(95% 환전우대--NH증권어플-올해까지)

여기서 포인트~~~~~~~~~!!!!!!!!!!!

 

 

여윳돈

절대 무리해서 돈을 끌어다가 하면 안된다.

절대로~~~

 

그럼 이만~~~!!

 

#해외주식  #장기투자  #재태그하는방법  #재태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