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만 맞으면 코로나 잡힐까
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 및 뉴스

백신만 맞으면 코로나 잡힐까

백신만 맞으면 코로나 잡힐까

 

현재 미국 영국에서는
백신접종이 시작됬어요.

하지만 접종하고 있는
나라의 속도는 빠르지 않은데요

원인은 물량이 딸리기 때문이예요.

또한 일각에서는 접종 인프라가
아직 구축되지 않아서 그런거 같다는

지적이 있는데요.

 

접종 대상자부터 접종에 필요한 물품까지 체계적이지 않은 문제가 있다고 해요.

 

현재 미국은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된 이후 크고 작은 사건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현재 우리 나라도 백신접종이
곧 시작되므로 같은 문제에

봉착할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체계적인 절차부터 접종
우선순위까지 준비해야할 것이 많다고 해요.

 

미국에 사는 33세 여성이 개인 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올린글이 화제예요.

"다음날 아침에 나는 백신을 맞았을거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하지만 나는 백신을 맞았다
그래서 너무 행복하다"

디즈니랜드 직원으로 알려진
이 여성은 본인글이 화제가
되자 바로 삭제했어요.

병원에 아는 지인으로 인해
다른사람보다 빨리 백신을 맞았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될까봐 삭제했어요.

이처럼 아직 일반인은 자유롭게
접종을 맞는것이 힘든 상황이예요.

 

 

한편 뉴욕주에서는 웃돈을
내고서라도 백신을 맞기위한

새치기 사례가 나오고 있는데요.

급기야 뉴욕주는 접종 순서를
새치기하는 의료인에게는
벌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어요.

의료종사자와 요양원
거주자가 접종 순위가 높긴 하지만

실제 병원에서 최종적으로
누구를 먼저 맞출지 조율중이예요.

 

한국정부도 우선적으로
의료종사자를 먼저 맞추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는 있지만

어떤방식으로 어떤순서로
해야될지 어떤 시스템을 갖워야할지

논의중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