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백신 전세계인 1천만명 접종
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 및 뉴스

코로나백신 전세계인 1천만명 접종

코로나백신 전세계인
1천만명 접종

 

현재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어요.

작년말부터 시작되었는데요

과연 코로나19를 종식시킬수 있는지
일상복귀가 가능할지

사람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어요.

 

현재 1천만명이 접종한 상태예요.

전세계 29개국에서 이루어졌어요.

순위는 중국이 1위인데요. 450만

2위는 미국이예요. 317만

다음으로 영국 94만 이스라엘 80만

러시아가 44만회 접종이
이루어졌어요.

 

특히 주목할만한 내용은
러시아와 중국은

직접 자국에서 생산한
백신을 맞았어요.

 

그외 나라는 화이나 또는
모더나 백신을 맞았어요.

 

이처럼 세계각국에서 백신접종이
이루어진 가운데 종식될거라는

희망을 품은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저는 우리의 미래는 낙관적이라고 생각해요.

백신도 개발됬으니 새로운 백신들이 계속 나올거예요.

이는 우리에게 희망을 줄거예요~"라고
미국대통령 당선인 조바이든이 말했어요.

 

 

아스타라제네카 백신은 보관이 쉽고 유통이 편라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특히 실온보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최근 영국에서 이 백신을 승인했어요.

영국에서 많은 양의 백신이 보급되어서
코로나 종식을 앞당길거라는

기대감에 영국인들은 충만해있어요.

다만 공평하게 모든 국민들에게
공급이 될건지가 관건이라고 해요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생겨
가난하고 소외된 계층은 제외될수도 있다는

우려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는 또다른 차별이 될수도 있다고 해요~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코로나는 전파력이 매우 강하므로

백신을 맞기 전까지는
어떠한 나라도 안심할수
없다고 밝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