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백신 안면마비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 및 뉴스

화이자백신 안면마비 부작용

화이자백신 안면마비 부작용 일으킬 수도 있어 FDA 유병률 낮아


화이자측에서 코로나19백신 임상실험했어요.
안면마비 부작용 사례가 발견되었어요.
부작용으로 사람들의 우려가 제기됬어요.



외신보도에 따르면요
21720명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했는데요.
그중4명이 신경마비증상을 보였어요.

가짜약을 투여한 21728명에서는요.
한건도 나오지않았어요.
신경마비증상이요.



FDA측에서는 단지 4명의 증상을요
일반 신경마비증상 유병율보다는 낮다고
단정지었어요.



전에 영국에서도 화이자 백신으로 인해
부작용이 보고된 사례가 있었어요.
아나필락시스 증상이 2명에게 발견되었어요.

아나필락시스란 항원 항체반응이 문제가 되는데요.
그 면역반응이 급격한 전신반응으로 이어지게되요.
급성 호흡곤란 의식감소 혈압저하와 같은
증상들이 전신반응으로 나타나요.
쇼크상태로 오는거예요.



그리고 화이자백신으로 인해
알레르기를 2명이 일으켰어요.
영국정부는 괴거 알레르기를 갖고 있는 사람은 화이자백신 접종 당분간 중단해야한다고 발표했어요.


영국정부는 부작용 사례를 접하고서요.
총 2차 접종 중 1차 후에 알레르기 아나필락사스
증상이 나오면 백신접종이 금지되요.

현재 우리나라는 화이자백신을 계약한 상황이예요.



접종이 시작되면
주의깊게 몸을 살피세요.!!

어떤 증상이 나오는지 면밀히 살펴봐야해요.
미국 영국에서 부작용 사례가 나왔으니 말이예요.
어떤증상이 나올지몰라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니깐요